21세기 들어 세계화, 블록화 추세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노동문제는 인적자원 교류와 국제협력, 그리고 통상분야에서 국제사회의 핵심 현안이 되고 있습니다.

노사발전재단 국제노동협력원은 활발한 국제교류 협력을 통하여 국제사회에 우리나라의 노사관계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고, 노사관계의 국제협력과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사정이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 법인입니다.

저희 협력원은 이러한 설립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나라의 노동정책 및 제도, 노사관계 발전상에 대한 활발한 해외홍보를 통하여 노동분야 국제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의 노사정 지도자를 국내에 초청하여 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외국인 투자기업 및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노사협력을 지원하며, 외국인 근로자 인권보호 및 국내 취업생활에의 순조로운 적응을 위하여 그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외국인 고용허가제로 국내에 합법적으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의 취업교육 내실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양질의 외국인력을 양성하여 산업현장에 공급함으로써 우리나라 외국인력관리제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제노동협력원은 끊임없는 내부혁신과 전문성 강화를 통하여 노동분야 국제협력 증진과 국제사회에서의 한국의 위상제고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